티스토리 뷰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3월 중순부터 8월까지 즐길수 있는 '경기옛길' 꽃길 11곳을 선정해 발표했습니다.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역사 지리서 '도로고'에 기록된 내용을 근거하여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이 역사적 고증을 거치고 조성한 역사문화 탐방로, 꽃길여행 구간 입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바람이 옷깃을 여미게하지만 여지없는 봄바람은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자꾸 먼하늘을 올려다보며 마음이 어디론가 둥실둥실 뜨는데요~ 방역을 지키며 안전하게 나들이를 하면서 꽃구경은 너무 하고싶어지네요. 경기옛길 꽃구경 코스는 실내공간 아닌 야외공간이고 계속 걸으며 이동하는 코스이니 가볼만 할것 같습니다. 비대면 경기도 꽃길 11 추천 구간  궁금합니다.

 

이번에 꽃길 여행 11곳으로 선정된 코스는 영남길 5곳과 평해길 4곳, 삼남길 2곳입니다.

 

경기옛길 꽃구경 11곳 추천

 

봄이오면 가장 먼저 피는 꽃 진달래~

진달래는 영남길 제 1길인 청계산 자락과 제 5길인 석성산(용인)에서 즐길수 있습니다.

양옆으로 진달래 군락이 길게 있습니다.

 

귀엽고 노란 어여쁜 봄나들이 나리 나리  개나리~ 

개나리는 3월 말에 피며 평해길 제 1길 망우산 일대(구리)에서 볼수 있습니다. 개나리와 연산홍, 철쭉 등 다양한 꽃을 함께 만날 수 있겠습니다.

 

봄바람에 휘날리며~~  벚꽃

벚꽃은 삼남길 제 4길 서호천(수원)과 영남길 제 1길 (성남) 탄천~ 황새울 공원 구간이 좋습니다.

평해길 제2길 ~3길까지 이어지는 구간(남양주)도 한강변에서 벚꽃 감상하기 좋습니다.

삼남길 제5길 인근 솔대공원 ~ 고색뉴지엄 사이 황구지천(수원)도 벚꽃길 있습니다.

 

 

하얗게 피어나는 배꽃

배꽃은 4월 부터 피고요 삼남길 제 10길 통복천과 배다리 공원 구간(평택)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영남길 제 8길 죽산성지(안성)은 장미꽃도 많답니다.

 

은근하면서도 화려한 연꽃

새벽이 피어나는 연꽃은 평해길 제 3길 생태공원(양평)이 좋습니다.

영남길 제 6길의 농촌 테마파크와 연꽃마을 (용인)도 연꽃으로 이름난 장소랍니다.

 

 

경기옛길-콘텐츠-우수작-사진-모음
경기옛길 콘텐츠 우수작 (출처:경기옛길 홈피이지)

 

경기옛길 구간

 

경기옛길은 

삼남길 (과천~ 평택) 구간 100km

의주길(고양~파주) 56.5km

영남길(성남~이천) 116km

평해길(구리~양평) 125km 

4개 구간이 개통되어 있습니다.

 

개통 예정구간은

경흥길(의정부~포천)

강화길(김포) 구간 예정입니다.

경기옛길-구간-지도
경기옛길 구간

 

경기옛길 즐기기

 

역사탐방로를 걷는동안 더욱 풍성한 체험을 위해 올해 새롭게 경기옛길 모바일앱이 출시되었습니다.

'문화유산 음성해설'기능과 '노선 따라가기' 기능이 제공되기에 혼자 걸어도 안전하고 유익한 여행 될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옛길 홈페이지를 (ggcr.kr)통해 보시면 좋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TAG more